방수기능사 시험 합격 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로운 시작 댓글 0건 조회 828회 작성일 21-04-30 10:55본문
이번에 방수기능사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2번에 실패를하고 합격한거라 더 기쁘네요.
소문만듣고 방수기능사시험은 1~2번 실습하고, 시험보면 가능하다는 말만듣고 소홀히 준비하다.
1차 불합격 제 실력부족이였고, 솔직히 합격할 실력이 되지 못했습니다.
2차시험준비 이때는 나름 준비를 차곡차곡 했습니다. 실습도 추가로 더했고
나름 실전처럼 2시간10분안에 연습도 끝냈고 어느정도 자신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성으로 출발해서 시험장에서 시험시작.... 아~
수치 착오로 재단실수.....이때부터 멘붕이 오더군요.
학원에서 배운거라 안성시험장에 사이즈가 틀린게 제 실수로 연결됐습니다.
그래도 남은 조각들가지고 어찌어찌하게 시험시간안에 시험완료 그러나 불합격 했습니다.
학원에서에 나무틀? 사이즈랑 안성시험장에 사이즈가 틀리고 마스크때문에 숨은차고,마스크내려오면 시험관 소리지르고, 헬멧은 돌아가고, 안경에 습기는차고,
멘붕이 오더군요. 거기다 재단실수까지..ㅠ.ㅠ (아마 시험보신분들은 이해하실겁니다)
결국 2차도 실패
그리고 솔직히 짜증나고 바쁘기도하고 시험 포기하려다....
다음시험은 정시로 제 지역 천안에서 시험을 본다기에
무작정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왠걸 여기는 학원에서 연습하고 시험을 여기서 본다는 겁니다.
대박!!
(나중에 알게된거지만 연습할때랑 시험볼때 나무판(틀) 이라고하나요.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그래서 실제 시험장에서에 시험볼때
시간절약 심리적 안정(이거 상당히 중요 하거든요)감이 듭니다. 실제로 시험볼때랑 학원서 연습하는거라 동일하게 느껴졌습니다)
곰곰히 생각하다가 힘찬학원장점을 적어 봅니다.
1.학원이,시험장이다.
2.수업이 일주일 내내 있어서 내가 시간날때 언제든지 연습할수 있다.
타 학원은 주말에만,또는 수강생이 있을때만 수업이있어서 연습하고 싶퍼도 못했습니다. 이점 정말 안타깝습니다..ㅠ.ㅠ
3.원장님 강사님들이 열의를가지고 가르쳐주셔서 아주 큰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원장님은 우리학원생이 시험에서 떨어지면 본인자존심 상한다고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특히 시험에 중요포인트,시험정보를 잘알려줍니다.
4.학원서 연습하는 나무틀 사이즈랑 시험볼때 사이즈가 동일하다.
5. 학원생이 많다보니 서로서로 원생끼리 위로도받고 정보도듣고, 또 가르쳐주고,알려주고 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미리시험에 경험있는분들에게 물어보고, 또 시험에 경험있는분은 초보자분들 가르쳐주고하며 실력이 늘더군요.
저역시 나중에는 다른분들 가르쳐주면서 연습했는데, 알려주면서 저역시 다시반복하고, 실력도 늘었습니다.
6.강사분이 한국,중국,우즈벡? 세분이 계셔서 국적이 다른 학원생이 오셔도 됩니다. 저는 상관이 없었지만
한국 강사분만있는 학원은 외국분들이 설명 들을때 아마100% 이해하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방수시험은 제가 볼때 연습을 최대한 많이하는게 최고 입니다.
근데 수강료가 만만한건 또 아니고 또 많은 학원이 학원문을 매일 여는게 아니여서 연습하고 싶퍼도 못하는데
힘찬은 언제든지 가서 연습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습을 안하더라도 다른분이 연습하는걸 마음대로 가서 볼수있습니다.(이것도 실제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전 시험보기 5일전부터 매일 학원갔는데요.
하루 실전연습하고, 다음날은 다른분 연습 지켜보고 또 다음날은 제 연습하고 이랬습니다.
방금전에 시험 합격확인하니 문득 원장님,부원장님이 생각이 나서 몇자적어 봤습니다.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솔직히 방수기능사 2번이나 떨어지고 3번만에 합격해서 합격기 쓸 자격이 있나 싶기도 하지만은...
그래도 새로시작하시는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모든분들께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